주시해야 할 7가지 전자 상거래 지표

게시 됨: 2022-08-04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를 계속 개선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

A. 경쟁자 감시

B. 사용자 행동 분석

C. 전자상거래 측정항목 추적

D. 위의 모든 것

정답은 D입니다. 모든 답변이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쟁업체를 추적하면 경쟁업체가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하면 고객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전자 상거래 지표를 추적하는 것은 경쟁자와 사용자 행동 분석의 결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가장 좋습니다.

예를 들어 경쟁업체의 전략을 시도했지만 효과가 있는지 확신할 수 없는 경우입니다.

당신이 할 일은 지표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사용자의 행동 분석을 기반으로 한 전략도 마찬가지입니다.

측정항목은 작업 결과를 보여줍니다.

이를 비즈니스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으로 간주하십시오.

뻔한 사실을 말해야 합니까?

전자 상거래 지표를 추적하는 것은 전환율이 높은 전자 상거래 상점을 구축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그런데 여기 문제가...

메트릭을 추적하고 분석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때로는 압도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십시오!

다음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기 때문에 이 블로그를 마쳐야 합니다.

  • 전자상거래 측정항목이란 무엇입니까?
  • 왜 그들을 추적해야 합니까?
  • 추적해야 하는 7가지 중요한 측정항목은 무엇입니까?

하지만 먼저...

전자 상거래 측정항목이란 무엇입니까?

메트릭은 무언가를 추적하는 데 사용하는 것입니다. 웹사이트 또는 캠페인의 성과 또는 결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요컨대, 메트릭은 보다 효과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즈니스마다 목표가 다르기 때문에 만능 측정항목은 없습니다.

따라서 목표와 비즈니스 성격에 맞는 관련성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자 상거래 측정항목은 비즈니스의 필수적인 부분임을 기억하십시오.

이유를 말해줄게...

전자 상거래 지표를 추적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전자 상거래 지표를 추적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전자 상거래 지표를 측정하기 전에 먼저 왜 그렇게 하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전자 상거래 지표를 추적해야 하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그 중 3가지를 소개합니다...

1. KPI에 도달하고 있는지 확인

성공의 기초가 무엇인지 모른다면 성공하고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핵심 성과 지표는 목표 달성을 위해 측정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KPI는 다음과 같습니다.

  • 매출 $10,000 달성
  • 5,000명의 방문자를 웹사이트로 유도하십시오.
  • 100개의 새로운 리드 생성

이러한 결과를 달성하고 있는지 알아보려면 전자 상거래 지표를 확인해야 합니다.

플랫폼 내 통계 페이지 또는 Google Analytics에서 이러한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하는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 따라 다릅니다.

이제 KPI를 달성하지 못하면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2. 전략 최적화

메트릭을 추적하여 결과가 좋지 않은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개선할 수 있습니다.

전환 목표에 도달하지 못했다면 전환 최적화 전략을 조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또는 한 달에 수천 명의 방문자를 확보하지 못했다면 웹사이트를 최적화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효과가 있었던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을 확인하면 다음 캠페인에서 개선해야 할 부분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당신의 전략을 최적화하는 것이 당신의 수단이 될 것이기 때문에...

3. 전자상거래 목표 달성

전자 상거래 측정항목은 해당 차량의 엔진이 됩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귀하와 같은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 소유자의 경우 전자 상거래 상점을 계속 운영해야 하기 때문에 그들에게 도달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직원, 도구 또는 지불해야 할 비즈니스 비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네. 성공하려면 전자 상거래 지표를 측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어떤 전자 상거래 측정항목이 필요한지 궁금하다면 다음을 주시하십시오.

추적해야 하는 7가지 전자 상거래 지표

추적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측정항목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귀하의 비즈니스와 달성하려는 목표에 달려 있습니다.

다음은 주시해야 할 가장 중요한 전자 상거래 측정항목입니다...

1. 판매전환율

주요 목표가 많은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하고 더 많은 수익을 올리는 것이라면 전자 상거래 전환 지표를 추적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기 전에 전환율을 계산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먼저 전환을 가져와 웹사이트의 총 상호작용 또는 방문자로 나누어야 합니다.

같은 기간에 숫자를 확인하십시오. 주간인가요? 월간 간행물?

7일 이내에 전자상거래 웹사이트에서 1,000번의 상호작용이 발생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 기간 동안 이러한 상호작용에서 50회의 전환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500 ÷ 10,000 = 5%입니다. 이것이 전자상거래 전환율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좋은 것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좋은 전환율은 약 10%라고 합니다. 따라서 측정항목이 그보다 작다는 것을 알게 되면 상황을 전환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환율이 그 이상이라면... 그렇다고 해서 거기서 멈추지는 않습니다.

전환율을 계속 개선해야 합니다.

7월에 전환율이 15%였다면 어떤 전략이 효과가 있었는지 확인하고 다음 달에는 더 높은 전환율을 목표로 삼으십시오.

전환을 계산할 때 또한 추적해야 합니다...

2. 고객 확보 비용

고객 전환은 프로세스입니다.

그들은 당신의 브랜드를 알지 못하는 것에서 전자 상거래 상점에서 구매하는 것으로 가야합니다. 일부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에는 쉽고 저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CAC 또는 고객 확보 비용을 계산하면 고객을 확보하는 데 드는 비용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계산하려면 마케팅 비용을 획득한 고객으로 나누어야 합니다.

고객 확보 비용

이러한 마케팅 비용은 무엇입니까?

몇 가지 예로는 도구, 광고 예산 또는 마케팅 직원이 있습니다. 획득한 고객으로 나누기 전에 모든 것을 더하십시오.

예를 들어 마케팅 비용은 7월에 $1000입니다. 하지만 같은 달에 10명의 고객을 확보했습니다.

CAC는 고객당 $100입니다.

CAC를 계산하는 요점은 예산을 올바르게 할당하고 계획하는 것입니다. 고객 전환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일에 과도하게 지출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AC가 높으며 이를 줄이고자 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투자를 다시 검토하고 어떤 것이 가장 큰 결과를 가져오는지 확인해야 할 때입니다. 거기에서 마케팅 예산을 조정하고 다음 달 CAC를 계산하여 효과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주시해야 할 또 다른 전자 상거래 측정항목이 있습니다...

3. 고객평생가치

고객 평생 가치 또는 CLV는 고객과의 관계에서 고객이 얼마나 가치가 있는지입니다.

계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평생가치

평균 매출 가치, 거래 건수, 보유 기간을 곱해야 합니다.

이것이 중요한 전자 상거래 지표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CLV는 장기 판매를 측정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전자 상거래 상점에서 반복적으로 돈을 지출하려는 고객에게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훌륭한 CLV를 갖는다는 것은 고객이 당신의 제품을 사랑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고객을 극대화하고 CLV를 더욱 높일 수 있는 방법과 전략을 생각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당신의 제품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의 이야기...

4. 고객 유지율

고객 유지가 고객 확보보다 저렴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네. 그렇기 때문에 유지율이 좋은지 확인해야 합니다.

Shopify 대시보드 또는 Google Analytics를 통해 전자 상거래 상점에서 얼마나 많은 고객이 반복적으로 구매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Shopify에서 작동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Shopify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2. 분석을 선택한 다음 보고서로 이동합니다.
  3. 고객 섹션으로 이동하여 보고 싶은 보고서 를 선택합니다.

Shopify 분석의 경우 충성도가 높은 고객과 재방문 고객의 두 가지 범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름, 이메일 주소, 처음 및 최근 주문 날짜, 총 주문 수, 평균 주문 금액, 온라인 상점에서 지출한 총 금액과 같은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충성도가 높고 재방문 고객이 많지 않은 경우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하기 위한 신호로 삼으십시오.

로열티 프로그램 및 강력한 고객 서비스와 같이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추적해야 하는 또 다른 측정항목은...

5. 평균 주문 금액

AOV 또는 평균 주문 금액이란 무엇입니까?

AOV는 고객이 온라인 상점에서 지출하는 평균 금액입니다.

계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균 주문 금액

AOV를 알면 마케팅 및 비즈니스 전략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것은 가장 중요한 전자 상거래 지표 중 하나입니다.

AOV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전자 상거래 사이트를 최적화하여 AOV를 높일 수 있습니다!

제품 번들 생성 또는 상향 판매와 같은 다른 마케팅 전략을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게 다가 아닙니다...

6. 이탈률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에 대해 알아야 하므로 전자 상거래 이탈률도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귀하가 Churn Rate에 익숙하지 않다면 설명하겠습니다.

이탈률은 일정 기간 동안 전자 상거래 브랜드를 떠난 고객의 비율입니다.

이탈은 비즈니스마다 다른 의미를 가질 수 있으므로 비즈니스 모델에 따라 다릅니다.

구독 기반 비즈니스인 경우 이탈은 구독 취소입니다. 구매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고객일 수도 있습니다. 또는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의 구독을 취소합니다.

이탈률을 계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탈률

7월에 10명의 구독자 또는 고객을 잃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그들을 잃기 전에 50명의 고객이 있었습니다.

7월 초에 10명의 잃어버린 고객을 50명의 고객으로 나눈 값 = 20% 이탈률.

하지만 평균 이탈률은 얼마입니까?

소기업 소유자를 대상으로 하는 SaaS 회사의 경우 월 3-5%입니다. 소비재의 경우 연간 약 9.62%입니다.

이탈률이 높은 경우 고객 만족도와 반복 고객 수를 늘리기 위한 전략을 재고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전자상거래 지표는...

7. 소셜 미디어 참여

소셜 미디어 참여도 확인해야 하는 주요 전자 상거래 지표 중 하나입니다.

왜요?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마케팅 전략의 일부이기 때문입니다. 웹 사이트 트래픽을 유도하고 전환을 늘리며 온라인 인지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소셜 미디어 참여를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행히도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는 페이지와 콘텐츠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Analytics 또는 Insights 페이지가 있습니다.

기억하십시오... 전자 상거래의 성공을 측정하려면 마케팅 채널을 살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전자 상거래 업계에서는 전환 동인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한 번쯤은 꼭 확인해보세요!

이 전자 상거래 지표를 주시하십시오!

안정성은 전자 상거래 상점에 중요합니다.

그리고 귀하의 경우 브랜드의 안정성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야 합니다.

항상 이러한 지표를 추적하고 전략을 개선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그러나 이를 개선하는 훌륭한 방법 중 하나는 기능적인 전자 상거래 테마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웹사이트에 불필요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면 매출을 늘릴 수 없습니다.

중요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을 갖춘 테마가 필요합니다.

Debutify는 단순한 전자 상거래 테마가 아닙니다. 또한 이익 최적화 파트너이기도 합니다. 50개 이상의 추가 기능을 사용하면 측정항목을 늘릴 수 있습니다.

Debutify를 무료로 시도하고 지표를 개선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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